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페덱스, 14~20일 '글로벌 봉사 주간' 개최

페덱스 코리아, 19일 임직원 200여명 서울시립노인요양원 방문


페덱스가 14일부터 20일까지 1주간을 '글로벌 봉사 주간'으로 선정,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나섰다.


2005년부터 1년에 1주간을 선정해 전세계 페덱스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총 11개국 29개 도시에서 32개의 다양한 지역 봉사 활동이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하는 페덱스 코리아는 오는 19일 채은미 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서울시립노인요양원을 방문, 요양원 내 마련된 '효를 키우는 과수원'의 잡초 제거 작업ㆍ점심 배식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휠체어 16대와 와상상태의 노인들을 위해 성인용 기저귀 2000개 등 후원물품도 전달한다.

페덱스 코리아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004년부터 어린이 안전하게 학교 가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워크 디스 웨이(Walk This Way)'를 진행하고 있으며 얼마 전 끝난 청소년 경제 교육 프로그램 '국제 무역 창업대회'를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전국 아동 복지 시설 아동 초청 '페덱스 잉글리시 캠프', '한국인 입양인 모국 방문 프로그램 지원', 영ㆍ유아 놀이공간 리모델링 사업인 '파랑새 공원' 등을 시행했다.


지역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문화제 후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2005년 서울 국제실험영화 페스티벌ㆍ제천 국제 영화제, 2007년 34회 LA 한인 축제, 2008년 국제 충무로 영화제 등 매년 다양한 문화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페덱스 코리아는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자신의 주변의 사람들을 배려할 줄 아는 인재가 바로 기업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인재"라며 "이는 사람을 중시하는 페덱스만의 PSP 철학 (사람(People)을 최우선에 두고 그 다음으로 서비스(Service)와 수익(Profit)을 추구하는 경영 이념)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