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고펀드, 비씨카드 지분인수 계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고인베스트먼트(이하 보고펀드)가 비씨카드 지분 인수에 성공, 최대주주로 올랐다.


31일 금융계에 따르면 보고펀드가 하나은행 및 SC제일은행이 보유한 지분 30.7%를 매입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매매주식은 하나은행 69만6520주(지분율 15.83%), SC제일은행 65만3400주(지분율 14.85)이며, 매매가격은 주당 14만4000원이다. 매각가격은 향후 지분 추가 취득에 따라 다소 변동 가능하다.


보고펀드의 이번 지분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보고펀드는 비씨카드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이재우 보고펀드 대표는 "비씨카드의 의사결정 과정과 집행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해외 선진업체의 성공사례를 도입, 비씨카드의 기업 차치를 높이는 등 투자수익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비씨카드는 독립성과 전문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지불결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거래는 관련 감독당국의 승인을 포함해 거래종결 선행 조건들이 충족된 이후 종결될 예정이며, 지분을 매각한 하나은행과 SC제일은행은 기존과 동일하게 비씨카드의 서비스를 활용하게 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