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맞춤형 무료 인트라넷(intranet) 서비스 '하이웍스' 서비스가 사용량에 따른 상품 라인업 구성 방식으로 개편된다.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18일 "그동안 도메인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했던 하이웍스 서비스를 변화시켜 그룹 아이디어만 있어도 인트라넷 개설이 가능하도록 해 이용 대상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하이웍스는 메신저를 중심으로 게시판, 쪽지, 주소록, 조직관리, 이메일, SMS 등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업무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기존 인트라넷 서비스가 중소기업 실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대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천편일률적으로 제공해 높은 가격 부담과 복잡한 기능구조로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해 설계됐다.
크게 무료형과 메일형, 문자형, 웹하드형 등 네 가지로 구분돼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각 상품마다 비중이 달리 적용되는 메일, 문자, 웹하드 외 메신저와 게시판, 쪽지, 주소록,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협업 기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기붕 하이웍스사업팀 부장은 "사용자들이 필요한 만큼의 서비스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중소기업들의 업무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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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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