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접수 앞두고 교육업체 서비스 경쟁
계열별 전형별 특강·1대1 상담
9월9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10학년도 수시모집이 본격화한다.이에 따라 수시 지원, 대학별고사 준비 등으로 수험생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교육업체들은 수시모집을 앞두고 맞춤 강좌, 1대1 합격상담서비스 등 수시 모집 관련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는 '2010 수시 대학별 맞춤 강좌'라는 온라인 특강을 최근 시작했다. 이 특강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29개 주요대학의 출제경향과 특징에 맞춰 제작한 것으로, 본인이 지원할 대학과 모집단위에 따라 집중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계열별, 전형별 논술 특강은 물론 전공적성검사, 구술면접강좌까지, 총 200여 개의 수시 대비 강좌들이 총망라 돼 있다. 메가스터디는 또 대학별 합격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모의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유웨이중앙교육과 진학사는 1대1상담서비스를 하고 있다. 서비스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 전문 입시 상담가가 학생부, 비교과, 논술, 모의고사 성적 등을 종합 분석, 수시합격전략컨실팅을 하는 것으로 성적분석"수시지원전략제시"최종보고서 확인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과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진학사도 2010수시 1대1합격상담서비스의 예약을 받는다. 이 서비스는 김희동 입시분석실장을 비롯해 전국 고교입시설명회 강의 및 다년간의 상담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진학사의 입시분석위원들이 직접 상담하며, 상담은 약 1시간 동안 수험생과 학부모가 함께 받을 수 있다.
예약은 진학사 홈페이지(www.jinhak.com)에서 입시컨설팅 신청을 하면 되고, 상담이 선착순으로 이뤄지므로 수험생이 원하는 날짜, 시간에 하기 위해서는 조기 신청이 필요하다. 이 서비스는 예약접수 기간에 신청한 대상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투스도 '2010 수시 지원 전략 서비스'를 전격 오픈했다. 전국 192개 대학의 학생 선발 전형 유형과 지원 자격 그리고 선발 방법 및 학생부와 논"구술 등 대학별고사의 반영 방법을 비롯해 수시 지원 전략과 대학별고사 대비법, 수능시험 최저학력기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한다.
특히 희망대학의 입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별 핵심 정보와 지원 가능 내신 성적' 서비스에서는 뀬학생부 지원 가능 내신 등급 뀬최근 3개년 지원 경쟁률 뀬세부 전공 및 지원 자격 뀬입학원서 접수 기간과 논"구술 등 대학별고사일 등 전형 일정 뀬학생 선발 방법 및 전형 요소별 반영 비율 뀬학생부 반영 방법 뀬논"구술 등 대학별고사 반영 방법 등을 알 수 있으며 대학별로 20개까지 비교가 가능하다.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201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입시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를 등록한 뒤 관심대학을 미리 예약해 두면 해당대학 경쟁률 발표시 실시간 문자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실시간 경쟁률 서비스는 수시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9월9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유성룡 이투스 입시정보실장은 "수시 모집은 일반 전형과 수십 가지의 특별 전형이 실시되며, 학생부 성적으로만 선발하는 대학이 있는가 하면 논·구술 등 대학별고사를 실시하는 대학도 있어 선발 방법이 복잡하고 다양하다"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특기, 장래 희망, 성적 등에 맞는 정확한 입시 정보와 지원 전략을 찾아 희망 대학에 합격하는 디딤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