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아이온 해외매출을 바탕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갔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분기 연결매출 1378억원, 연결영업이익 475억원, 연결당기순이익 33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난 전년동기 대비 매출 70%, 영업이익 353%, 당기순이익 451% 증가한 수치다.
엔씨소프트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원화절상에 따른 환율하락 효과로 전분기 대비 게임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중국 아이온 로열티 매출의 본격화에 따른 해외 로열티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 등으로 전분기에 이어 지속적인 성장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792억원, 북미 107억원, 유럽 42억원, 일본 210억원, 대만 40억원, 로열티 187억원이다.
계절적 영향으로 리니지 시리즈 및 아이온의 국내 매출 비중이 소폭 감소하고, 리니지 부분 유료화에 따른 매출 호조로 일본 비중이 증가했으며 신규 매출증가 요인이 없었던 북미와 유럽은 큰 변동이 없었다.
특히 중국 아이온 로열티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로열티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게임별 매출은 리니지 275억원, 리니지2 374억원, 시티오브히어로/빌런 67억원, 길드워 52억원, 아이온 406억원 으로 매출 비중은 각각 23%, 31%, 6%, 4%, 34% 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온이 중국, 일본, 대만에 이어 북미 및 유럽에서 9월 정식서비스 예정이기 때문에 3분기부터는 아이온 해외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아이온이 현재 MMORPG 최대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북미, 유럽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아이온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더해주면서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를 상향조정했다.
매출액은 연초 제시했던 5000억원에서 17% 상향한 5860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000억원에서 80% 상향한 1800억원으로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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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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