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음악시장 활성화 공동프로모션 추진

KT는 쿡TV(IPTV), MTV(케이블채널), 도시락(모바일 음악서비스), 파란(포털사이트)이 함께 음악 한 곡을 선정해 홍보하는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4개 미디어가 뭉쳐 하나의 콘텐츠를 공동으로 홍보하는 최초의 사례로, 쿡TV 주문형비디오(VOD)이용률과 도시락 음원차트 순위, MTV 방송횟수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노래 한 곡을 일주일동안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는 쿡TV 음악프로그램인 'The M'에 선정된 노래를 소개하는 'The M's Choice'를 신설해 해당 뮤직비디오를 정기적으로 방영하고 홈페이지와 쿡TV 매거진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KTH의 파란은 The M 홈페이지에서 선정된 곡의 뮤직비디오를 제공하며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의 제작을 비롯,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를 정규프로그램에 우선 선곡한다.


도시락에서는 음원차트에 추천 곡으로 랭크, 배너, 인기 검색어, 뮤직비디오 소개, 앨범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한다.


KT 관계자는 "지상파에 의존하고 있는 음악 홍보채널을 다양화해 가수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손쉽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입자 확대를 위한 과열 마케팅보다 콘텐츠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