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아모레퍼시픽";$txt="최우수상을 차지한 ‘여성을 울리다’팀(최봉성, 이경화, 정현민)";$size="510,357,0";$no="200907240908289632904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지난 23일 오후 본사 대강당에서 제5회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2009 Beauty Creators League'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아모레퍼시픽의 그린마케팅 활성화 방안,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 전략, 남성화장품 시장 확대 방안, 뷰티 앤 헬스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받았다. 특히 지난해 대비 약 60% 이상 증가한 971건이 공모돼 약 1000:1에 가까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수상작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논리성 등을 기준으로 관련학과 전문 교수진의 1차 심사, 공모전 담당 및 프로덕트매니저(PM)들의 2차 심사를 거쳐 3차 최종 경쟁 프리젠테이션 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됐다.
1000만원·상패·부상이 수여되는 최우수상은 ‘PSM 증후군(월경전 증후군)에 대한 신사업 제안’을 주제로 참가한 ‘여성을 울리다’팀(최봉성, 이경화, 정현민)에게 돌아갔다. 우수상 두 팀에는 장학금 500만원과 상패·부상을, 장려상 세팀에는 장학금 300만원과 상패·부상이 각각 제공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주간의 인턴쉽 기회와 함께 장려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아모레퍼시픽 입사지원 시 공채 진행 직무에 한해 서류전형을 면제해주는 특혜가 부여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그룹 2AM의 축하공연 및 스탠딩 비즈니스 파티 형식의 리셉션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선과 본선을 겨쳐 입상한 50개팀(약 150여명) 참가자들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각 부문장 및 마케터들이 함께 자리했다.
양창수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이번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미래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대학생 예비 마케터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더 큰 꿈을 가지고 세계를 향해 아시안 뷰티를 창조해 내고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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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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