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e-Biz창업패키지교육 실시
$pos="C";$title="개인별 창업실습";$txt="e-Biz창업패키지 과정에 참여한 여성들이 쇼핑몰 창업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size="550,412,0";$no="200907131052381207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점점 고지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밤을 지새는 날이 많아지네요^^ 정말 시간 빠르죠. 다들 첫 이 마음이 오래...아주 오래 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 울 사장님들 사진찍어 간단한 동영상 만들어 보았어요. 훗날 우리가 다녀간 흔적이 이렇게 작은 영상으로나마 남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시간이 되고 있답니다... 이곳으로 인해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창업교육을 받은 한 교육생의 글이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gwdc.or.kr) e-Biz창업패키지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예비사장들이 창업 고지를 향해 도전해 나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기업개인간(B2C) 및 개인개인간(C2C) 쇼핑몰은 4조6930억원에 이르고 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이처럼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는 인터넷쇼핑몰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2009년 새로운 교육과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성공적 창업을 위해 학습(Learning)과 실행(Action),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 교육의 통합, 개인별 창업사암과 성공여성CEO와의 간담 등을 모두 일괄적으로 단일한 교육과정으로 패키지화했다.
지난 5월 11일 시작된 e-Biz창업패키지교육과정은 오는 15일 창업발표식(14:00, 여성능력개발센터)을 끝으로 지난 두 달여간 총183시간동안의 ‘창업 대장정’을 마치게 된다.
창업과정을 예비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패키지화함으로써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지만 창업이 망설여지는 여성들에게 창업지원체계를 구축해 여성들이 창업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최소하도록 노력했다.
여성들의 경우, 창업준비과정에서 의식교육, 창업실전교육, 패키지형 창업과정 등을 통해 창업의 현장성이 제고하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창업자들은 오는 15일(수) 오후 2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개최되는 창업발표식을 통해 자신의 사업계획과 쇼핑몰기획 포트폴리오를 교육, 사업 관련전문가, 일반창업관심자 등에게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