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데코 타일 이어 강화마루 신제품 출시
한샘(대표 최양하)이 마루바닥재 주요 제품 라인을 완성하고 바닥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한샘은 이달 중 강화마루 '인테리어 플로어(Interior Floor)'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샘은 올해 초 합판마루 '유로 플로어(Euro Floor)'를 출시한데 이어 4월 데코타일 '페트 플로어(Pet Floor)'와 원목마루 '플로어 바흐(Floor Bach)' 등을 출시하고 이번에 강화마루를 추가, 마루 제품 전 라인을 완성하게 된다.
현재 국내 마루 시장은 약 899만평, 모두 3800억원 규모. 이 가운데 강화마루가 1500억원, 합판마루가 1900억원, 원목마루가 400억원 수준이다.
한샘은 지난 4월 합판마루 부문에서만 1억2000만원, 5월 1억8000만원, 6월 3억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제품 라인업이 완성되는 이달부터는 꾸준한 매출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pos="R";$title="";$txt="한샘 플로어바흐";$size="294,407,0";$no="200907061446243877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회사 측은 특히 강화마루 제품을 개발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전문 회사다운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본사 전문 영업사원들이 중간유통 단계를 배제하고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공급하며, 무분별한 제품 공급라인을 단일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차별화된 가격과 유통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한샘은 접착형 바닥재를 시공할 때 국내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친환경 접착제만을 사용한다"며 "특히 합판마루나 원목마루가 시공된 모든 현장에서 전용 보호장비를 사용해 고객들이 입주하기 전까지 제품 손상을 완벽하게 방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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