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 1회 한-일 중소기업 CEO포럼 3일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은 '한일중소기업 비즈니스 상담회'와 '한일중소기업 CEO포럼'이 2일과 3일 일본 현지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한일 중소기업 CEO포럼에는 한국 측에서 중기중앙회ㆍ대한상의 회장단과 중소기업청 관계자 및 중소기업대표 1백여명이 참석하며 일본에서는 일본상의 및 중기단체 중앙회 회장단과 중기청 관계자, 중소기업대표 150여명이 참석한다.

양국 중소기업의 협력방안과 한일중소기업 성공협력 사례가 발표될 'CEO 포럼'에는 니시무라 데이치 일본상의 중소기업위원장과 백남홍 대한상의 부회장이 중소기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윤장혁 화일전자 대표와 우에다 가츠히로 오오가키정공 대표이사는 양국의 중소기업 협력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야마모토 마사히데 야마야커뮤니케이션즈 대표와 다카야마 마유미 엘마르서비스 대표, 가메다 다케오 하쿠산기공 대표, 오히가시도시로 신세이코포레이션 대표가 일본 중소기업인을 대표로 '한일 중소기업 성공협력사례' 발표에 나서며 한국 측에서는 정태일 한국OSG회장과 김학권 재영솔루텍 회장이 사례발표를 맡게 됐다.

양국 중소기업간 상호보완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한ㆍ일 중소기업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에는 한국 중소기업 20개사를 포함 1백여개사가 참여한다.

90여개의 신청 기업중에서 실태조사와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한국측 기업들은 정밀주조, 금형, 자동차 부품, 환경설비, 분산염료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일본 중소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관계 형성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중에는 양국 중소기업청이 '제3차 민관합동정책대화'를 개최 중소기업정책 교류와 공동협력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