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뮤지컬, 오페라로 풍성한 송파의 7월 밤!

주민들의 문화 온도가 여름날 태양 볕만큼이나 뜨겁다.

송파구가 마련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그 열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7월 한 달도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대화하는 문화페스티벌이 열린다.

◆수요일밤엔 ♬♪~ 공짜 뮤지컬 보러 구민회관으로 고고

회가 거듭될수록 인기가 치솟고 있는 수요무대는 7월 8일 46회째 공연을 맞는다.

송파구민회관에서 오후 7시30분에 시작되는 이번 무대는 서울시 오페라단이 뮤지컬 '세비리아의 이발사 II Barbiere di Siviglia'를 화려하게 연출한다.

이 뮤지컬은 첫눈에 반한 ‘로지나’를 짝사랑하는 백작이 사랑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줄거리로 이뤄져 있다. 탄탄하게 구성된 스토리에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배우들의 열정적인 연기가 환상의 호흡을 이룬다.

22일에는 극단 ‘다람’이 연출하는 어린이 음악극 '꼬마우체부 북극곰 뭉치'가 수요일 밤을 뜨겁게 달군다.

이 공연은 아이들만 보고 즐기는 가족극이 아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가족 뮤지컬이다.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공연은 북극에 사는 꼬마 우체부 ‘뭉치’가 먼 곳으로 편지를 배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줄거리다.

극의 자연스런 흐름과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 그리고 수준급의 노래는 성인 뮤지컬 못지않은 짱짱한 실력을 자랑한다.

어른들에겐 가슴속 묻어두었던 동심의 소리를, 아이들에겐 정서적 안정과 풍부한 심미적 감각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연극이다.

공연 한 달 전부터 가족단위의 문의전화가 쇄도할 정도로 주민들의 관심이 많다.

관람하려면 예매를 서둘러야 한다. 오후 5시와 7시 두 차례 진행된다.

한편 수요무대는 1회 700명가량 관람 가능하며 동일인에 한해 2자리까지 예약할 수 있다. 전회 공연이 끝난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인터넷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장권은 공연 1시간 전부터 출입구에서 교부한다. 8일 공연은 7일(화) 밤 11시까지, 22일 공연은 9일(목) 오전 10시부터 21일(화) 밤 11시까지 예매해야 한다.

◆Happy Concert를 보면 해피한 기분 + 무한 감동

25일 오후 7시 30분 올림픽공원 수변무대에서는 감미로운 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1995년 3월에 창간,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수많은 자선공연으로 정상급의 연주 실력을 뽐내고 있는 송파구립교향악단이 Happy Concert를 개최하기 때문이다.

녹음이 푸르른 야외에서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가족과 이웃, 연인이 모두 모여 여름밤 더위를 음악으로 달래보자.

특히 이번 공연에는 깊이 있는 목소리로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는 테너 엄정행과 소프라노 최영이 특별출연, 보리밭 그리운 금강산 등을 협연한다.

서곡으로 주페의 오페라타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시인과 농부’를 부르고 본 곡으로는 4악장으로 구성된 세헤라자데를 공연할 예정이다.

◆눈을 떠라 ◎◎~ 현대미술에 대한 주민과의 공감의 장 → 예송미술관

현대미술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예송미술관으로 가보자. 7월 22일부터 9월 14일까지 ‘일상의 발견’이란 주제로 국립현대미술관 아트뱅크 소장품 전이 열린다.

도시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과 모습을 담은 동시대 미술(contemporary art) 40여점이 약 2달 동안 예송미술관에서 선보인다.

국내 현대미술의 흐름과 특징을 알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들만 따로 선별해 놓은 이번 전시작품들은 국립현대미술관 아트뱅크 소장품 중에서 선정됐다. 생활속에서 현대미술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런 기회가 7월에 찾아온다.

이연주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문화예술교육과 방학과제 학습장으로서 활용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