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LG전자";$txt="LG전자가 최근 급속한 도시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아시아 주요시장에서 헬스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을 알리는 '헬스 플러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베트남에서 캠페인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헬스기능을 강화한 LG전자 냉장고를 살펴보는 모습. ";$size="500,344,0";$no="20090620234820811413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LG전자(대표 남용)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 3총사'가 아시아 가전 톱 브랜드를 휩쓸었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세계 최대 소비시장 조사 전문업체 'TNS(Taylor Nelson Sofres)'와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력 경제지 '미디어(Media)' 잡지가 최근 공동 발표한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2009'에서 LG전자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분야 모두 1위를 석권했다. 이번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기업은 국내 업체 중 LG전자가 유일하다.
특히 에어컨은 지난해 일본업체에 밀려 4위에 그쳤지만, 올해 이를 설욕하며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세탁기, 냉장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업체들을 누르고 1위를 지켰다. 또한 LG전자는 전체 브랜드 중 상위 20개를 선정하는 '아시아 톱 20'에서도 지난해 18위에서 올해 4위로 대폭 상승했다.
현지인들의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해 다양한 현지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올해 5월부터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시장에서 '헬스 플러스 캠페인'을 확대 실시한 영향도 컸다.
이 캠페인은 최근 급속한 도시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아시아지역 소비자에게 헬스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과 윤택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아시아 시장에서 전체 가전 매출 중 헬스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을 20% 이상 신장시킬 계획이다.
남영우 LG전자 아시아지역본부장(사장)은 "불황 속 브랜드 신뢰도 상승은 더욱 의의가 크다”며 “올해는 아시아 지역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 헬스기능이 더욱 강화된 프리미엄 가전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TNS는 '미디어(Media)' 잡지와 공동으로 호주,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중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 등 주요 아시아 10개국 고객 대상 인터뷰를 통해 매년 아시아 톱 브랜드를 선정해 왔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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