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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16일 인터넷 모든 정보, 함께 기록해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인터넷의 정보를 보존하고, 디지털 정보보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네티즌들과 함께 인터넷의 하루를 기록하는 'e하루616'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e하루616 캠페인은 빠르게 변화하고 사라지는 인터넷 정보들을 일년에 단 하루만이라도 네티즌의 힘을 모아 함께 기록해 보존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네티즌들은 'e하루616 홈페이지(www.eharu616.org)'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오는 16일 하루 24시간 동안 보존하고 싶은 웹페이지의 캡처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e하루 홈페이지에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연도별 포털 인기검색어나 핫이슈, 최다스크랩 기사, 최다 댓글 게시물 등 다양한 당시의 인터넷 모습들도 확인할 수 있는
'e하루 전시관'이 개설된다.

예를들면 사용자들은 연도별 '6월 16일 포털 인기 검색어' 섹션에서 ▲2008년도 김두현, 윤길현, ▲2007년도 천상의 목소리, 이천수 첼시 ▲2006년도 독일월드컵, 토고전 ▲2005년 세계청소년축구, 개똥녀 등의 각 연도별 상위 키워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문효은 다음 부사장 겸 다음세대재단 대표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이트 리뉴얼과 업데이트 등 실시간으로 빠르게 변화는 디지털 문화의 추억이 사라지는 것이 아쉬워 마련한 행사"라며 "10년 후에도 오늘 인터넷의 하루를 돌아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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