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동산 통합거래정보망 구축된다

공인중개사협회, 공동법인 설립계약 체결...부동산정보 표준화

표준화된 부동산정보를 통합한 부동산거래정보망이 구축된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종열)는 최근 부동산써브, 넥스텝코리아, 미디어윌홀딩스, 씨에스프로바이더, 한국엠엘에스네트웍스 등과 함께 부동산거래정보망 공동법인 설립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설법인의 대표는 전 KTB네트워크(KTB투자증권)의 대표이자 미디어윌 및 부동산써브 대표인 전문경영인 백기웅씨가 맡는다.

협회가 구축하는 통합거래정보망은 전국의 모든 중개업소들이 협회로부터 인증받은 표준 거래정보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돼 국내 모든 부동산정보가 표준화, 규격화 되는 등 디지털화된다.

디지털화된 부동산정보는 협회공인 부동산 포털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직접 소비계층인 국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그동안 문제점으로 제기됐던 광고성 허위매물이 시중에 유통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협회에 가입된 회원업소에 한해 표준 거래정보프로그램이 설치되기 때문에 협회에 가입된 회원을 협회공인 부동산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무허가업소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또 행정전산화자료로도 활용돼 부동산 표준지수(거래가격, 동향) 등의 지표에 활용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전국의 모든 중개업소가 실시간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되기 때문에 향후 외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해지면 국내외 부동산간의 물건 교류도 확대될 전망이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