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회장 최갑홍)가 오는 18일 한국기술센터빌딩 3층 강의장에서 기업의 인재개발, 인사, 교육, 경영평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09 ASTD & ISPI 심층분석 및 총정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ISPI(International Society for Performance Improvement)는 1962년 미국 산업계의 성과 향상 방법과 교수기법 연구를 위해 발족한 기구로, 현재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광범위하게 참여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산업훈련기관인 ASTD(American Society Training & Development)는 매년 세계적인 규모의 컨퍼런스와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표준협회에서는 해마다 5월경 약 8박9일간의 일정으로 미국ASTD컨퍼런스에 연수단을 파견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ASTD와 ISPI 대회의 핵심 이슈를 집중 분석하고 이를 통해 한국 HR 발전 전략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ASTD의 주요 트랙별 발표 내용과 ISPI의 주요 테마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기회라고 표준협회 측은 설명했다.
특히, 글로벌 인재육성 방법론과 성과평가 트렌드 등 글로벌화를 위해 인사담당자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관한 전문가들의 집중 분석이 예정돼 있어 이미 참여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는 ASTD 경과물 CD와 개인별 자기주도 학습도서 텐북을 무료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글로벌 HR 월간지 통합본(12권, 2set)을, 5인 이상 참석 시에는 러닝월드(통합교육관리시스템) 연간 사용권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표준협회가 주최하고 글로벌HR전략연구소가 후원하며 김도헌 진주교육대학교 교수('2009 ASTD 주요이슈'),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지식 생태학자가 바라본 2009 ASTD'), 최욱 경인교육대학교 교수('교육성과 평가의 트렌드 2009 ISPS 주요이슈와 Best Practice') 등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참가신청은 표준협회 홈페이지(www.ks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2-6009-4639)나 이메일(tony@ksa.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표준협회 HRD전략팀(02-6009-4795)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