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빠와 자녀가 한 ‘기관차승무체험’ 현장

코레일 부산지사, 새마을호 제1058(부전~서울) 열차 기관실 동승


코레일 부산지사(지사장 이건태) 부산기관차승무사업소(소장 채삼병) 소속 기관사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들을 초청,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기관차승무체험행사를 가졌다.

22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승무체험은 부산기관차승무사업소 김재하 부기관사 자녀 등 4명(김민결, 강민정, 김민주, 강예리)을 초청, 새마을호 제1058(부전~서울) 열차를 아빠와 함께 기관실에서 타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기관사와 자녀들은 부전역에서 기장역까지 열차운전실에 올라 아빠의 일하는 모습과 기관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철도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동해남부선의 해안절경인 달맞이고개, 송정바닷가의 아름다운 풍경이 운전실에서 펼쳐지자 자녀들은 즐거워했다.

참가 자녀들은 “평소 아빠 직장에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날 직장체험 행사로 어느 때보다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소감이다.

한편 부산기관차승무사업소는 자녀들 이해를 돕기 위해 철도차량 운행시스템과 지적환호, 사상사고예방 등에 관련 설명을 해주며 자녀들이 아빠 직업을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재하 부기관사 자녀 김민결 학생은 “설레임으로 기관차에 탔는데 열차안전운행의 중요성과 아빠의 일과를 지켜보며 시민의 안전하고 편한 여행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아빠가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부산기관차승무사업소는 해마다 가정의 달에 가족 직장 체험행사를 통해 가정과 직장의 화목을 꾀할 계획이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