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뮤직은 음악포털 '도시락'이 인수후 월 매출 7%씩 증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도시락과 기존 뮤즈의 통합으로 회원 수 1300만명기반 최대 유무선 음악플랫폼 탄생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월말 유무선 음악포털 도시락 사업을 양수한 KTF뮤직은 1개월간 회원수가 12만명 증가했으며 유료회원도 5% 증가했다. 월 매출도 7% 성장했다. 성장요인은 빠른 최신 곡 업데이트,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상품 프로모션 서태지, 윤하 등 스타이벤트강화 등을 들었다.
KTF뮤직은 2009년 연간 20%의 매출성장을 목표로 음악포털 도시락 매출확대방안을 다양하게 추진 중이며 2분기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음악포털서비스로 새롭게 태어나는 NEW도시락은 120만 곡 음원DB를 기반으로 KT그룹의 컨버전스 음악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인터넷순위조사기관 랭키닷컴에 따르면 도시락(www.dosirak.com)은 5월 현재 인터넷음악서비스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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