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19일 공병호 박사의 행복학 강좌 마련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19일 서초구민회관에서 공병호 경영연구소 소장을 초청,'후회 없는 오늘을 만들기 위한 행복과 성공의 기술'이란 주제로 제 4회 행복학 강좌를 연다.

'인생의 기술' '미래인재의 조건' 등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면서 명강사로 알려진 공병호 소장을 초빙,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등으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이 가득한 현실을 주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정면 돌파해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공병호 소장은 “자신의 가능성을 발휘하지 못하고 적당히 사는 것은 죄악”이라며 “불꽃같은 삶을 살 것을 주문한다.

또 세계적인 경영철학자 찰스 핸디가 주장한 포트폴리오 인생처럼 "중장기 계획에 따라 자신의 경력을 다양하게 만드는 것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며 “좀 더 적극적이고 좀 더 공격적으로 진취적으로 삶에 임해야 한다”고 권유한다.

공병호 소장은 이번 강연에서 자신이 그동안 쌓아온 인생의 기술을 바탕으로 축 처진 당신의 삶을 멋진 인생의 길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충전할 수 있는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지난 2007년부터 ‘행복학 강좌’를 개설, 웃음치료사 이요셉씨와 건강박사 황수관씨, 정신치료 전문가인 이시형씨 등을 강의자로 초청, 주민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작가와의 만남, 여행전문가 초청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신을 만들어가는 명강사를 초빙, 주민들의 행복에너지를 충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중 구청장은 “행복학 강좌는 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향기를 불어넣어 다가오는 봄처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9일 오후 3시까지 서초구민회관으로 오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