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19일 서초구민회관에서 공병호 경영연구소 소장을 초청,'후회 없는 오늘을 만들기 위한 행복과 성공의 기술'이란 주제로 제 4회 행복학 강좌를 연다.
'인생의 기술' '미래인재의 조건' 등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면서 명강사로 알려진 공병호 소장을 초빙,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등으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이 가득한 현실을 주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정면 돌파해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pos="R";$title="";$txt="공병호 박사의 행복학 강좌 포스터 ";$size="207,285,0";$no="200903170911534049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공병호 소장은 “자신의 가능성을 발휘하지 못하고 적당히 사는 것은 죄악”이라며 “불꽃같은 삶을 살 것을 주문한다.
또 세계적인 경영철학자 찰스 핸디가 주장한 포트폴리오 인생처럼 "중장기 계획에 따라 자신의 경력을 다양하게 만드는 것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며 “좀 더 적극적이고 좀 더 공격적으로 진취적으로 삶에 임해야 한다”고 권유한다.
공병호 소장은 이번 강연에서 자신이 그동안 쌓아온 인생의 기술을 바탕으로 축 처진 당신의 삶을 멋진 인생의 길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충전할 수 있는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지난 2007년부터 ‘행복학 강좌’를 개설, 웃음치료사 이요셉씨와 건강박사 황수관씨, 정신치료 전문가인 이시형씨 등을 강의자로 초청, 주민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작가와의 만남, 여행전문가 초청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신을 만들어가는 명강사를 초빙, 주민들의 행복에너지를 충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중 구청장은 “행복학 강좌는 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향기를 불어넣어 다가오는 봄처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9일 오후 3시까지 서초구민회관으로 오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