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 "환경개선부담금 인터넷 납부 가능"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는 환경개선사업 추진 투자재원인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고지서(시설물분 4511건, 12억6948만원, 자동차분 2만8122건 18억5366만원)를 납부대상자에게 일제히 발송했다.

이번 환경개선부담금의 부과기간은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월동안이며, 부과대상은 각 층 바닥면적 합계가 160㎡이상인 비주거용 시설물과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이다.

구는 지난 1월부터 2개월 동안 사용용도, 면적, 연료, 계측기사용여부 등 시설물 현황조사를 거쳐 자동차등록 전산망을 확인해 환경개선부담금을 소유자에게 부과했다.

납부기간은 3월31까지이며 납부대상자는 고지서와 거래은행통장을 지참해 시중은행 본·지점 및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 납부는 etax.seoul.go.kr 또는 giro.or.kr에 접속한 후 고지번호를 입력해 납부은행 또는 신한·삼성·현대·롯데·비씨카드를 선택해 납부하면 된다.

특히 환경개선부담금 고지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납부고지서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청 맑은환경과(☎2127-4645)로 방문해 조정 신청하면 된다. 만약 기간 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 5%의 가산금이 부과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