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컴즈, 새로운 네이트 공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지난달 28일 새로운 네이트를 공개했다. SK컴즈는 이날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을 통합한 새로운 검색포털 네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네이트는 먼저 검색을 강화했다. 엠파스의 검색 기술력에 싸이월드의 콘텐츠와 메신저 네이트온이 결합해 실시간 지식검색, 동영상 음원검색, 색상검색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검색이 등장했다.

동영상 음원검색 서비스의 경우 내용을 기반으로 중복데이터를 제거하고 동영상 자체의 영상과 음향정보를 분석해 배경음악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이미지 검색도 크게 강화됐다. 싸이월드가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 이미지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색상별로 이미지를 찾아주는 색상검색과 인물 혹은 사물 중심의 이미지를 선별해 주는 피사체 검색도 선보였다.

실시간 지식 검색은 지식 서비스에 메신저를 연동시킨 새로운 지식 서비스로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해 원하는 질문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검색실험실도 새롭게 선보였다. 검색실험실에서는 시맨틱 검색, 얼굴사진 검색, 기간별 검색, 모양인식 검색 등 현재 SK컴즈가 개발 중인 다양한 신규 검색 기술이 소개됐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검색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시맨틱 검색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문장과 단락의 의미를 분석해 다양한 주제별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시맨틱 검색은 의미 정보에 기초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개인화 검색과 함께 차세대 검색으로 손꼽히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메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는 시원스러운 레이아웃 디자인을 채택했다. 검색서비스에 대한 의지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상단 검색창을 대폭 확대했다.

뉴스 시스템도 개편됐다. 자체 개발한 엔진이 그날의 이슈를 선정, 이 이슈에 따라 뉴스를 배열하게 됐다. 또한 댓글 완전 실명제가 도입됐다.

SK컴즈 주형철 대표는 "뉴 네이트는 혁신을 통한 새로운 시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다양성 추구로 요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