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적극 나섰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 인력 양성교육’ 실시

10월 1일∼11월 30일, 한의약 관심있는 국민 모두 수강 가능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업성장지원센터는 전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로 전통 의약과 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2024년 3차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 포스터.

교육은 ▲한약재 ▲조제 및 제조 ▲응용산업 ▲서비스 산업 ▲창업 ▲한의약 기초이론 등 총 6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첫째, ‘한약재 과정’은 한의약 제조업소(GMP) 제도 안내 등 한약재 생산·가공·유통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다룬다.

둘째, ‘조제 및 제조 과정’에서는 의료기기 허가제도와 임상시험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셋째, ‘응용산업 과정’은 한의약 응용 제품 개발 사례를 다루고 ‘서비스 산업 과정’은 한의과 실손의료보험 청구와 이해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넷째, ‘창업 과정’은 한의약 분야 창업자들을 위한 주요 정부 지원사업과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소개하며 ‘한의약 기초이론 과정’은 한의학의 현대적 이해와 함께 일반인을 위한 본초·방제학 등을 강의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되며 한의약 산업 종사자는 물론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박태순 산업성장지원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전통의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과 기술 발전이 시급하다”며 “한의약 산업의 운영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산업의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