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GS25'…아이스크림부터 간편식까지 '1+1'

행사상품 1700여종…일반상품 절반 규모
'편의점 성수기' 3분기 공략
7~9월 매출, 월 평균 대비 8.6%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한 달간 ‘우리동네 편캉스’를 주제로 1700여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할인 등의 행사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일반 상품이 3000여종 규모임을 고려할 때 절반 규모의 상품을 행사 상품으로 구성한 셈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음료, 빙과류 1+1 행사 ▲국제 스포츠 행사 응원을 위한 주류, 치킨 할인행사 ▲장마를 대비한 레인(Rain) 마케팅 등이다.

GS25가 7월 '우리동네 편캉스' 콘셉트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GS리테일]

먼저 하절기 수요가 증가하는 음료, 빙과류 224종을 1+1 행사로 선보인다. 예년 대비 1+1 행사 상품을 약 50% 확대한 규모다. 이번 행사에는 '코카콜라제로', '게토레이', '넷플릭스 에너지음료', '넷플릭스 초코칩파인트', '더위사냥'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이 포함됐다. 나뚜루 파인트 전 상품은 GS페이로 구매 시 1+1 할인 혜택이 이달 15일까지 적용된다.

여기에 여름철 테마 상품인 삼계탕, 장어추어탕 등 보양식 메뉴를 1+1 행사로 선보이며, 통수박은 KB국민카드 구매 시 30% 할인한다.

유럽 축구대회와 파리로 이어지는 국제 스포츠 행사에 발맞춰 '치맥'(치킨+맥주)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맥주 할인 행사의 주요 내용은 ▲카스·버드와이저·스텔라 740㎖ 메가용량 맥주 3캔 7800원 ▲카스·켈리·크러시 500㎖ 병맥주 3개 4500원 ▲매주 목·금·토·일 하이네켄·기네스 500㎖ 4캔 1만원 행사 등이다. 해당 행사들은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치킨 행사는 GS25의 '치킨25'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GS페이로 결제 시 조각 치킨 5종 1+1 행사(7월1일~15일)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한 마리 치킨 6종 30% 할인 행사(7월15일~31일) ▲'우리동네 GS' 앱으로 치킨 배달, 픽업 시 5000원 할인쿠폰 증정 등이 대표적이다.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이색 마케팅도 준비했다. ▲GS페이 결제 ▲사전예약 ▲편의점 배달 ▲편의점 픽업 등 우리동네GS 앱 4종의 서비스를 가장 많이 활용한 고객을 뽑아 '금·은·동 기념주화'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다. 4개 서비스별로 각각 6명씩 총 24명을 선발해 기념주화를 전달할 계획이다.

GS25는 긴 장마 기간을 대비한 '레인 마케팅' 등도 하절기 중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비 오는 날마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5000원 퀵커머스 전용 쿠폰 1000개를 선착순 제공한다.

한편, 편의점 업계는 3분기가 시작되는 7월부터 9월까지 연중 최고 매출을 기록한다. GS25가 최근 3개년 월평균 매출을 100으로 놓고 분석한 기간별 매출 지수 자료에 따르면, 3분기(7월~9월) 평균 매출 지수는 월평균 매출 지수를 웃도는 108.6을 기록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극성수기 가맹점의 최고 매출을 견인하는 동시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은 덜어주고자 역대급 혜택으로 구성한 7월 프로모션을 심혈을 기울여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날씨, 스포츠 빅 이벤트 등과 연계한 마케팅 전략과 우리동네GS 앱 기반의 차별화 O4O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며 편의점 트렌드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가 7월 '우리동네 편캉스'를 주제로 맥주 메가 캔 3종 7800원, 병맥주 3종 4500원 행사를 선보인다. [사진제공=GS리테일]

유통경제부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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