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KT&G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버스킹과 레이저 퍼포먼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응원 총력전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는 19일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버스킹이 열렸다. 상상마당 부산이 배출한 총 6개 팀이 참가해 공연과 더불어 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공연은 오는 26일 한 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오는 25일 저녁에는 상상마당 부산의 건물 외벽에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메시지를 비추는 레이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2일부터 27일까지는 "부산에서 2030 엑스포가 열리면, ~"이라는 주제로 SNS 채널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백일장'이 진행된다.
또 전국 상상마당과 상상플래닛 등 오프라인과 KT&G의 공식 계정을 포함한 모든 SNS 채널을 통해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세계박람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이미지 제고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얼마 남지 않은 최종 선정일까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전사적인 응원 총력전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