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여행·레저 플랫폼 야놀자와의 인수합병(M&A) 절차를 마무리한 가 '인터파크트리플'로 회사명을 바꿔 새 출발한다. K-콘텐츠를 접목한 패키지 상품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내세워 연간 인바운드(외국인의 방한 관광) 관광객 5000만명을 유치하는데 지렛대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도 제시했다.
'인터파크트리플'로 회사명을 바꾼 인터파크의 새 CI[사진제공=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는 20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비전 선포 미디어데이'를 열고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하며 사명 변경을 공식화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인터파크와 지난해 6월 합병한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플랫폼 '트리플'을 합친 이름이다. 두 플랫폼의 협업 성과를 통해 국내외 여행시장을 아우르면서 K-관광의 중심 여행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2028년까지 연간 외국인 방한 관광객 5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내세웠다. 앞서 정부가 발표한 2027년 인바운드 관광객 3000만명 달성 목표를 지원하고 이를 뛰어넘어 '관광대국' 육성에 기여하겠다는 청사진이다.
세부 실행 계획으로 인터파크가 보유한 공연과 스포츠, 전시 등 K-콘텐츠를 접목한 K-패키지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세분화된 패키지 상품을 기획해 일부 아시아 국가에 한정된 인바운드 여행객을 전 세계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또 한국공항공사,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업해 양양, 무안, 청주 등 지역 국제공항을 연계한 지자체별 패키지도 기획하기로 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관광객이 검색 없이 한국 여행을 준비하고, 국내 어디서든 AI 가이드와 함께 국적별·개인별 맞춤형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와 관련한 창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야놀자는 2021년 인터파크 주식 70%를 3011억원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후 공정거래위원회에 사후 신고를 했고 올해 3월 공정위가 기업결합을 승인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국내 1위 온라인여행사(OTA) 야놀자가 보유한 인벤토리(상품 목록)와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국가별 여행 콘텐츠를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인터파크트리플은 야놀자가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야놀자와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트리플의 시너지를 통해 인바운드 5000만명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새롭게 태어난 인터파크트리플은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과 여행에 특화된 혁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관광대국 대한민국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 세계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K-트래블의 중심'이 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