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사용기]내 피부도 가벼워지게 해 줄 콤부차 에센스

'콤부차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용해보니

특유의 청량감·은은한 홍차향
발림성은 물토너와 달리 유연
잔여감 남지 않아 마무리 산뜻
피부 밀도력 높아져 탱탱·광채

부쩍 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체중조절이 시급해졌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을 하고 먹는 음식량을 줄여야 하는데 이때 콤부차와 같은 식음료를 곁들이면 체중 조절 효과를 더욱 빨리 볼 수 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에 유익균, 효모 등을 넣어 발효시킨 발효차 음료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때문에 마실 때 청량감이 든다. 특히 혈액과 기관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뛰어나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콤부차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의 ‘콤부차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콤부차 발효 물과 각종 발효 여과 물을 최대 90% 함유한 고함량 에센스다 보니 피부에 영양과 보습, 탄력을 듬뿍 주는 제품이다.

진한 주황빛 액체는 영락없는 콤부차를 연상시킨다. 뚜껑을 여는 순간 살짝 홍차향이 맡아지는데, 그 속에 깊이 배어 있는 새콤한 과일 향기는 제품을 바르는 내내 상큼한 기분이 들게 한다.

피부 건강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정화해주기 때문에 탄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사용을 거듭할수록 피부 밀도력이 높아져 더욱 쫀쫀해지고 탱탱해지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실제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2주 사용 후 피부 밀도 개선 113%, 사용 15분 후 장벽 개선 138%, 사용 직후 광채 개선 102% 및 탄력 개선 105% 등의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발림성은 물토너와 달리 유연하다. 일반 토너와 에센스의 중간 단계 정도의 제형으로 볼 수 있다. 가볍게 펴 바른 뒤 톡톡 두드려주면 쓱 흡수되는 데 잔여 감이 많이 남지 않아 마무릿감은 산뜻한 편이다.

피부에 광채가 돌게 해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광채 메이크업을 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용 후 붉은 기가 가라앉는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유통경제부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