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혜원기자
부쩍 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체중조절이 시급해졌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을 하고 먹는 음식량을 줄여야 하는데 이때 콤부차와 같은 식음료를 곁들이면 체중 조절 효과를 더욱 빨리 볼 수 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에 유익균, 효모 등을 넣어 발효시킨 발효차 음료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때문에 마실 때 청량감이 든다. 특히 혈액과 기관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뛰어나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콤부차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의 ‘콤부차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콤부차 발효 물과 각종 발효 여과 물을 최대 90% 함유한 고함량 에센스다 보니 피부에 영양과 보습, 탄력을 듬뿍 주는 제품이다.
진한 주황빛 액체는 영락없는 콤부차를 연상시킨다. 뚜껑을 여는 순간 살짝 홍차향이 맡아지는데, 그 속에 깊이 배어 있는 새콤한 과일 향기는 제품을 바르는 내내 상큼한 기분이 들게 한다.
피부 건강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정화해주기 때문에 탄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사용을 거듭할수록 피부 밀도력이 높아져 더욱 쫀쫀해지고 탱탱해지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실제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2주 사용 후 피부 밀도 개선 113%, 사용 15분 후 장벽 개선 138%, 사용 직후 광채 개선 102% 및 탄력 개선 105% 등의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발림성은 물토너와 달리 유연하다. 일반 토너와 에센스의 중간 단계 정도의 제형으로 볼 수 있다. 가볍게 펴 바른 뒤 톡톡 두드려주면 쓱 흡수되는 데 잔여 감이 많이 남지 않아 마무릿감은 산뜻한 편이다.
피부에 광채가 돌게 해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광채 메이크업을 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용 후 붉은 기가 가라앉는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