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도 ‘현장 맞춤형 표준화’ … 경북교육청, 업무매뉴얼 제작·보급

신규·저경력 영양(교)사 업무길잡이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표준화 업무매뉴얼 제작을 위한 TF 회의 모습.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교육청은 영양(교)사들의 원활한 학교급식 운영과 업무 이해를 돕고자 ‘학교급식 업무매뉴얼’을 제작, 보급한다.

‘학교급식 업무매뉴얼’은 ▲시기별 학교급식 추진 업무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관리 ▲학교급식 운영관리 ▲식단작성과 품의 ▲공문서 작성법 ▲나이스와 K-에듀파인 ▲위생·안전 관리 등을 주 내용으로 제작된다.

이를 위해 영양교사와 도 교육청 관계자 12명으로 구성된 T/F를 구성해 3차례의 협의와 상호 검토를 거쳐 오는 9월경 전체 학교에 학교 급식업무 표준매뉴얼을 배부할 방침이다.

경북교육청은 학교급식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매뉴얼을 발간해 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역할과 영양(교)사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제공함으로써 신규 또는 저경력 교사들이 급식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업무매뉴얼 개발·보급을 통해 영양(교)사의 업무 표준화에 도움을 줌과 동시에 급식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