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11번가, 공동 마케팅 및 금융·커머스 협력 '맞손'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왼쪽)과 11번가 전략사업그룹 박준영 그룹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NH농협은행은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e커머스 기업 11번가와 금융-커머스 융합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금융-유통 데이터 융합 기반 혁신서비스 공동개발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협력 ▲이종데이터 융합 혁신 금융상품 개발 ▲양사 플랫폼을 통한 대고객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이다.

양사는 농협은행의 금융 데이터와 11번가의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신용평가(CB)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서비스 고도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달 말부터 11번가와 SK페이 플랫폼을 통해 농협은행의 간편결제(페이) 전용통장인 ‘NH페이모아 통장’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 금융부문 사업자로 선정된 ‘농협 컨소시엄’에 11번가의 참여를 검토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계획하고 있다.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협력모델을 발굴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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