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우리 숲 여행안내서’ 발간…숲 여행 명소·탐방경로 길라잡이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2)’ 표지. 산림청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산림청이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2)’를 제작해 배포한다. 안내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제작됐으며 지역 내 알려지지 않은 여행 명소와 탐방경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함께 담아 숲 여행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산림청에 따르면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2)’는 산림관광 민간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14개 우수 콘텐츠와 ㈜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하는 ‘기찻길 숲 여행’ 프로그램 5개소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짜여졌다.

‘우리 숲 여행안내서’ Vol.1·Vol.2는 산림청 홈페이지에 게재돼 숲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국민 누구나에게 공개된다. 또 핸드북 형태로도 제작돼 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산림청은 그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민간주체가 지역의 숲과 여행 경로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개발해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의 공모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 바람직한 산림관광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관광 두레·지역주민 등과 함께 다양한 숲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산림청 정철호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우리 숲 여행안내서 발간이 지역 발전과 주민소득 증가, 국민 여가활동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