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8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에 나성화씨 선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9일 나성화(67)씨를 제8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으로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나 원장은 1978년 SK㈜에 입사해 충남도시가스와, 대한도시가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역량을 키워온 경영전문가다.

임기는 오는 2022년 4월 8일까지 3년이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지난 2월27일 원장 채용계획 공고를 거쳐 응모자 7명에 대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합격자 5명에 대해 경영자로서의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회에 추천할 2명을 선발했다.

신임 나 원장은 지난달 29일 열린 이사회에서 중소기업 지원기관 원장으로서 경제고용진흥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관 경영에 필요한 전문성과 경영혁신 능력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최종 선임됐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지금까지 경제고용진흥원이 중소기업 성장을 위해 앞장서온 것처럼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