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망우3동주민센터 개청 및 공영주차장 준공

주민센터와 공영주차장 결합된 복합청사로 주택가 주차난 해소 및 주민 위한 행정·복지 공간 확대...9일 오전 11시 준공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9일 오전 11시 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지역주민 등 200여 명과 함께 ‘망우3동주민센터 개청 및 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망우3동은 다가구·다세대 주택 밀집 지역으로 주차 공간 부족으로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불법주차 신고 및 주민들 간 다툼이 많은 곳이었다.

또 기존 망우3동 청사는 1980년에 지어져 노후하고 협소, 주민 자치·복지·문화를 위한 공간이 부족했다.

구는 이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동주민센터와 주차장을 모두 갖춘 복합청사 건립을 계획, 지난 2017년12월 착공, 예산 총 120억 원을 투입, 3월 말 준공을 마쳤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망우3동주민센터는 지하 1, 지상 4층 연면적 3021.83㎡ 규모로, 지상 1층은 민원실, 자치회관, 북카페 등을 갖춘 동주민센터가, 지상 2~4층에는 주차면 55면을 갖춘 현대식 공영주차장이 들어섰다.

구는 이번 복합청사 개청으로 망우3동 지역의 거주자 주차대기 수요 22.3% 가 해소되고, 야간 주차수급률은 1.5% 향상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불어 자치회관 공간 확대, 북카페 신설 등 주민 편의공간 및 문화공간을 확충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무엇보다 이번 복합청사 개청이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제 해결과 주민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마을협치과 (☎2094-042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