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행복한 동대문구! 함께 만들어요~

동대문구, 2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교육, 의사, 경찰, 아동 전문가 등 구성...시민참여조사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구정 전반에 도입해 아동친화적인 정책 및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는 2일 오후 3시 30분 구청장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전문성 및 다양성을 갖추기 위해 구의원, 교육, 의사, 교수, 경찰, 소방, 아동 협의회, 청소년 시설 관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3명을 위원으로 선정했다.

관련 공무원 2명까지 총 1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정기회와 임시회를 열어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과제 추진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관련 교육·홍보 등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관련 민·관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같은 날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조사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가 개최됐다.

구청장 및 부구청장, 보건소장, 국장, 주요 아동대상 사업부서장, 지역 아동시설 관계자, 청소년참여위원회 회원 등이 모인 가운데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된 시민참여 조사(100인 원탁토론회 및 온라인 조사)에서 도출된 아동친화도시의 방향성 및 정책개발·전략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구는 이날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아동의 권리를 신장할 수 있는 사업 및 정책을 정비하는 기회로 삼고 필요한 경우 새로운 사업을 수립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을 포함한 구민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좋은 정책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조사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