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4회 백호임제 글짓기 대회’4월 10일 개최

이달 29일까지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백호문학관 홈페이지 신청

제3회 백호문학관 어린이 글짓기 대회(시화그리기) 모습. 사진=나주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 백호문학관은 다음달 10일 개최하는 ‘제4회 백호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참가 어린이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광주·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공개된 주제에 따라 원고지 작성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이달 29일까지 ‘백호문학관 누리집(홈페이지)’를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4월 27일로 예정된 시상식에서는 대상(나주시장상) 1명, 최우수상(전남도교육감상) 2명, 우수상(나주시의회의장,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14명, 장려상 등으로 구분, 40여명의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 당일, 글쓴이가 자신의 작품을 토대로 직접 시화를 그리는 체험도 열린다. 완성된 시화는 백호문학관 기획전시실에 전시된다.

한편, 지난 해 ‘웃음’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3회 글짓기 대회에서는 광주·전남지역 초등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백호문학관 관계자는 “조선 중기 당대 명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던 백호 임제 선생의 문학적 우수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문예 창작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백호문학관 누리집 또는 전화(061-335-5008)로 문의 가능하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