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그룹, 분석기기 전문 렌탈 기업 '솔루션렌탈' 설립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영인프런티어, 영인과학, 영화과학 등을 관계사로 둔 영인그룹이 연구장비, 분석기기 전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렌탈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렌탈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재우 솔루션렌탈 대표는 "영인그룹은 지난 40여년간 국내 과학기술 및 연구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장비 및 분석기기를 공급하면서, 국내 과학기술 서비스 산업을 선도해 왔다"며 "업계에서 축적된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첨단 연구장비의 렌탈과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가 결합된 한 차원 높은 토털케어 렌털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인그룹의 관계사인 영인과학은 독자 개발한 실험실용 초순수제조장치인 '아큐아퓨리 5' 시리즈의 렌털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연구장비 업계에서는 최초로 정기점검 및 필터교체를 포함한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렌털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이화학 실험실이나, 반도체, 생명과학 분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국가 연구시설장비에 대한 총투자액이 3조9481억에 이르러 연평균 7896억원의 신규투자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영인프런티어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한국분석과학기기협회 이덕희 회장은 "고가의 첨단 연구장비의 경우 초기 투자액의 부담과 안정적인 기술지원 서비스에 대한 우려로 인해 민간기업이나 대학에서의 적극적인 투자가 힘든 경우가 많다" 연구장비에 대한 렌탈 서비스가 확대되면 대규모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벤처기업들과 대학 연구소 등의 연구개발 투자부담을 줄이고 고가장비 활용에 있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솔루션렌탈은 회사의 설립과 전문 렌탈서비스의 런칭을 기념해, 올해 6월까지 렌탈 계약을 체결한 모든 고객에게 계약기간 내내 매월 렌탈료의 1%를 영인포인트로 되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