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강남점, 오픈 한달만에 누적방문객 50만명 돌파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헬스앤뷰티(H&B) 전문점 올리브영은 지난 9월30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개장한 매장이 한달간 누적방문객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 일반 매장과 비교했을 때 약 10배 가량 높은 수치다.강남본점은 상권 맞춤형 매장이다.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업계 최초의 스마트 스토어, 세부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했다. 명동본점과 부산광복본점을 잇는 올리브영의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특히 이 매장은 4개 층의 대규모 공간을 세분화했다. 1층부터 3층까지는 전문성을 강화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과 더불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4층은 고객 대상 건강·미용 클래스 공간으로 마련해 쇼핑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변신까지 주목된다. 1층이 색조를 강조했다면 2층은 건강한 피부와 관련된 스킨케어 전문 공간이다. 3층의 키워드는 스타일이다. 올리브영이 지속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남성 그루밍존은 쇼핑이 쑥스러운 남성들의 심리를 고려해 단독 공간처럼 전략 배치했다. 면도용품과 화장품, 보정속옷 등 강남본점을 시작으로 남성 전용 카테고리를 한층 세분화해 나갈 계획이다. 헤어 셀프바와 향수존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존의 상품 구성도 돋보인다. 이 곳에서는 애완용품과 다육식물, 음향기기, 리빙소품 등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강남본점은 또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휴게 공간과 전자가격표시기 솔루션도 처음으로 도입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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