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사진 넣고 예식일 강조…맞춤 디자인, 나만의 청첩장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바른컴퍼니 청첩장 브랜드 바른손카드와 비핸즈카드, 더카드가 디지털 인쇄 청첩장 신제품 각 8종씩 총 2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인쇄 시스템으로 생산되는 디지털 청첩장은 컬러 구현이 뛰어나 사진, 일러스트 등 이미지가 들어간 디자인을 생생하게 표현해준다. 고객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고객 맞춤형)이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커플 사진, 예식일, 이름 등 고객별로 다른 웨딩 정보를 이용해 맞춤 디자인을 해준다. 개성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옵션을 적용할 수 있어 '나만의 청첩장'처럼 느껴지는 것이 큰 차별점이다. 바른컴퍼니 48년 전통 청첩장 브랜드 바른손카드가 선보인 총 8종의 디지털청첩장은 웨딩 사진을 이용한 포토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BH7747은 하늘색 표지의 레이저커팅 가공 사이로 내지의 신랑 신부 사진이 보이도록 디자인해 입체감을 살렸다. 표지에 빈티지한 부케 사진을 큼직하게 넣은 BH7745는 본인의 얼굴 사진이 들어가는 디자인을 꺼리는 커플에게 추천한다. 바른컴퍼니 실속 청첩장 브랜드 비핸즈카드가 출시한 총 8종의 디지털청첩장은 화사한 색감의 일러스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BH7766은 흩날리는 꽃 사이로 손을 마주잡은 커플의 일러스트가 동화적인 감성으로 다가온다. 컬러풀한 부케 일러스트를 적용한 BH7762는 보는 것만으로도 화사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바른컴퍼니 유니크 청첩장 브랜드 더카드가 출시한 총 8종의 디지털청첩장은 예식일과 이름, 이니셜 등을 활용한 타이포그래피(글자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BH7755는 카드 중앙에 예식일과 신랑 신부 이름을 강조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으로, 내지에는 폴라로이드 프레임 안에 커플 사진을 넣을 수 있다. BH7758, BH7759는 요즘 리빙·패션 전반에 인기인 마블(대리석) 패턴 바탕에 금박으로 문구를 넣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번 디지털청첩장 신제품은 바른손카드·비핸즈카드·더카드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