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태 신예 광고인 키우는 멘토로 나서

20~22일 태국서 '영 로터스 워크숍' 개최

제일기획이 20~22일 태국 파타야에서 주최한 '영 로터스 워크숍' 참가자들과 제일기획 웨인 초이 전무(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제일기획 제공)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광고기획사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지역 신예 광고인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제일기획은 국내 기업 최초로 아·태지역 신진 광고 인력 육성을 위한 '영 로터스 워크숍(Young Lotus Workshop)'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영 로터스 워크숍은 애드페스트 광고제 개막에 앞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이 행사는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서 엄선한 글로벌 광고회사 한 곳이 주관사를 맡는다. 각 국가별로 선발된 만 28세 이하 현직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토론, 네트워킹,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제일기획이 주관한 올해 워크숍은 '배짱 있게 창조하라'라는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태국 파타야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 호주 등 15개국에서 총 30명의 신진 광고인이 참가했다. 제일기획 본사 및 해외 네트워크(법인, 자회사) 소속의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섰다.워크숍 의장을 맡은 웨인 초이 제일기획 전무는 "아·태지역 광고업계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워크숍이 참가자들의 열정을 자극해 광고인으로서 뚜렷한 목표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지난 열 두 번의 영 로터스 워크숍 주관사를 주로 글로벌 톱5 광고 그룹이 맡았다는 점에서 올해 제일기획의 워크숍 주관은 그 의미가 크다. 제일기획이 올해 주관사로 선정된 것은 국제 광고제 수상, 글로벌 인재 육성 노력 등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회사의 위상과 평판이 높아진 결과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칸 광고제 금상, 애드페스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수 년 간 해외 주요 광고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2009년부터 8년 연속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서도 노력해오고 있다.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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