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성수관광홍보관 전경
이 안내서는 성수동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관광객의 시선으로 제작, 비교적 넓은 성수동을 크게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성수동을 여행한다는 콘셉트로 비행기티켓 형태의 맵과 여권 형태의 가이드북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이드북은 서울숲 권역(서울숲역을 중심으로 서울숲과 서울숲로의 소셜벤처가 모여 있는 젊은 성수동), 뚝섬역+뚝도시장 권역(뚝섬역을 중심으로 재래시장인 뚝도시장과 한강을 즐길 수 있는 정겨운 성수동), 성수역 권역(성수역을 중심으로 공장과 창고가 까페와 갤러리로 새롭게 변신한 특색있는 성수동)으로 나누어 권역별로 대표성, 지역성, 개성, 쾌적함, 접근성 등을 기준으로 엄선한 10여 개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홍보관과 안내소 내 주요 지점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성수동을 찾는 관광객들은 이 가이드북에 소개된 장소를 골목골목 누비며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홍보관 내에는 휴게 시설과 검색용 컴퓨터, 핸드폰 충전대 등을 비치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동은 투박한 공장지대에서 문화와 예술이 접목돼 젊은층이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관광객들이 성수관광홍보관을 통해 성수동을 이해하고 다른 곳에서 느끼지 못한 성수동 만의 매력을 마음껏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