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KB손해보험은 실손보험상품 가입자가 KB국민카드로 병원비를 결제하는 경우, 실손의료비 보험금을 자동 청구할 수 있는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 서비스에 가입된 KB손해보험 고객이 KB국민카드로 병원에서 의료비 결제 시, 자동으로 KB손보 가입정보와 보험금 청구방법이 기재된 안내문자가 발송된다.결제 직후 안내문자를 받은 고객은 기재된 링크를 통해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병원에서 발행되는 영수증, 진단서 등의 의료 관련 서류에 대해 핸드폰 사진 촬영 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KB손보는 이번 서비스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단독실손의료보험 상품의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KB손보 관계자는 "손해보험사와 카드사가 유일하게 함께 편입된 KB금융그룹 만의 계열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추진된 서비스"라며 "많은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간 시너지의 좋은 선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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