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패션브랜드 'F2F' 첫 브랜드숍 파주운정점에 열어

.

로드숍 개념으로 계산대 밖 별도 독립 매장으로 오픈해 접근성 높여기존 F2F 매장과는 달리 파주 지역 고객층 분석해 아동복을 매장 앞에 배치[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홈플러스가 패션브랜드 F2F 의 첫 번째 브랜드숍을 파주운정점에 27일 오픈했다. F2F 브랜드숍은 기존 대형마트 계산대 밖에 별도 독립 매장으로 구성한 로드숍 개념으로 홈플러스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F2F는 홈플러스의 자체 패션브랜드로서 패밀리 라이프 스타일 웨어 콘셉트로 온 가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스토리가 담겨있다.이번 파주운정점에 오픈한 F2F 브랜드숍은 기존 F2F 매장들이 계산대 안에서 운영하던 것과는 달리 계산대 밖에 별도의 독립 매장 형태로 분리해 어린 자녀를 둔 20~30대 젊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했다. 또한 가정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 콘셉트에 맞게 서재, 드레스룸, 주방, 거실 등의 스토리를 담은 테마존으로 구성했다. 파주 운정지구에 파주 전체 어린이집과 일반 사설학원이 밀집해 있는 점을 감안, 10대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층을 위해 아동복을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의 의류 매장은 여성복이 매장 입구에 주로 위치해 있는 것과 비교하면 과감한 디스플레이라고 볼 수 있다.아동 의류존은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장난감으로 꾸며 편안한 아이방을 연상케 하고, 계산을 위한 카운터는 주방을 테마로, 매장 중앙은 거실을 테마로 온 가족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소파를 비롯해 잡지와 장난감 등을 준비해뒀다. 이는 실제로 고객들이 쇼핑을 하다 잠시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도 사용된다. 이 밖에도 F2F 브랜드숍에는 전용 쇼핑백 제공은 물론 매장 외벽에는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일반 대형마트 의류 매장보다는 좀 더 트렌디하게 준비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