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베트남 소비자가 믿는 '10대 브랜드'

천해우 락앤락 베트남 영업법인장이 지난 25일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락앤락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락앤락이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번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국내기업으로는 삼성전자(휴대폰, TV)가 있다. 이 중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까지 선정된 곳은 락앤락이 유일하다.락앤락은 지난 2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6년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이하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락앤락은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뽑혔다. 특히 락앤락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2016년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까지 수상했다. 100대 브랜드는 베트남 대표 경제지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와 소비자 잡지 '컨슈머 가이드'가 금융·보험 서비스, 전기·전자, 가정용품, 패션 등 소비재 전반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설문결과에 의해 선정된다. 설문조사는 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등 대도시에 위치한 대형 할인점과 온라인 설문을 통해 7만 8천여 명의 소비자참여로 이뤄졌다. 품질과 안전성, A/S, 구매 편의성, 신뢰성 등 다각적 요소를 평가한다.락앤락은 '식품 보관용기' 부문에서 품질과 안전성, 브랜드 신뢰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천해우 락앤락 베트남 영업법인장 상무는 "베트남은 젊은 인구를 기반으로 내수 성장세가 가파른데다 지속적인 소득 증대로 중산층이 확대되고 있어 브랜드 제품 구매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이라며 "할인점 및 특판 등을 통해 유통망을 보다 확장하고 현지 생산이점을 살려 글라스, 쿡웨어의 판매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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