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

동화약품, 탄생 119년 기념판 출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1897년 탄생해 올해로 119년 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온 동화약품의 활명수가 '생명을 살리는 물'로 거듭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최근 카카오프렌즈의 인기캐릭터 라이언, 네오, 프로도 등이 활명수 탄생 119주년을 축하하는 모습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제품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을 선보였다. 동화약품은 이를 통해 활명수를 전 세대와 소통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특히 판매수익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 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동화약품이 진행하고 있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깨끗한 물을 제공받지 못하는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와 함께 까스활명수-큐의 10개들이 박스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변경한 '2016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도 출시했다. '119 구급차'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이번 패키지에는 활명수 탄생 119주년을 맞아 민족과 세계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힘쓴 역사와 의미를 담았다.동화약품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하며 그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면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활명수를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제품이자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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