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부터 2주간 ‘웨딩 페어’열고 침장, 가구 등 인기 브랜드 최대 30% 할인[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웨딩 페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로렌데코, 브룸, 컴마어퍼, 세라피 등 침구 브랜드와 데코라인 가구 등 웨딩페어 행사상품을 30만·50만·70만·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10·15·20·30% 할인해 판매한다.이마트가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것은 웨딩 시즌 침장, 가구 등 생활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웨딩 시즌인 지난해 4~5월간 관련 이마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3%, 9~10월은 2.9% 늘었다. 올해 4~5월 역시 전년 동기대비 4.3% 매출이 증가했다. 이는 붙박이장이나 침대 등 대형 가구가 기존 주거 공간에 포함돼 있는 등 주거공간 트렌드의 변화로 침구나 소규모 가구 등 소품을 위주로 집안을 꾸미고자 하는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개성에 맞는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한편, 이마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행사를 통해 다양한 홈퍼니싱 관련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침구, 홈데코, 욕실, 키친 등 생활 소품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해 준비했다. 2개 점포(왕십리, 월계점)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인 발타, 카스, 울스터 위버스 등 유럽의 감성을 담은 생활소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수입브랜드 행사를 추후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