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점 7층에 100개 브랜드 입점업계 최초 직매입 운영…상품구색 다양
신세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2030세대 골퍼들이 늘면서 골프가 대중 스포츠로 변화하고 있다.28일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말 퍼블릭 골프장 수가 280여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회원제 골프장(210개 전망)을 제친다. 스크린 골프장은 지난해 8000개가 넘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이 같은 분위기는 백화점에서도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이 2013~2016년 1·4분기까지 골프클럽·의류 매출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세대는 주춤한 반면, 2030세대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매년 늘어났다. 2014년 16%에 머물던 30대 매출비중은 올 1분기 20%가 넘었다. 40대와 8%p 차이만 보이며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는 것.신세계는 영 골퍼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일반 패션 의류와 견줘도 손색없는 다양한 브랜드를 발굴한 점 도 2030 매출 증가에 한몫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는 28일 강남점 7층에 데상트 골프, 오스카, 아르치비오, 조디아 등 기존보다 9개 브랜드가 늘어나고, 40여평 더 넓어진 총 100개 브랜드, 300여평 규모의 골프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신세계 골프전문관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매입 방식으로 직접 운영해 다양한 골프 클럽과 용품을 선보인다. 젊은 골퍼들이 자신에 맞는 골프용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PGA 스윙 분석 시스템과 골프존 시설을 갖춘 시타실 등 다양한 최신장비로 단장했다. 기존 마크앤로나, J린드버그 등 골프 의류임에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중시하는 브랜드를 강화해 젊은 층 수요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게 회사측 계획이다. 리뉴얼 오픈 기념 오픈 축하 사은품도 준비했다. 마크앤로나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여권지갑, 쉐르보 70만원 이상 구매 시 우산, 제이린드버그 60만원이상 구매 시 헤드커버, 타이틀리스트, 아다바트 50만원 이상 구매 시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다음달 1일까지 골프장르에서 60만원 이상 구매 시 한솔 오크밸리 숙박권도 증정한다. 다음 달 2~5일까지 강남점 5층 이벤트홀에서는 아다바트, 골피노, 슈페리어, 울시, 잭니클라우스 등 유명 골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서머 골프대전’도 펼친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스포츠팀장은 “퍼블릭 골프장, 스크린 골프장이 많이 늘어나는 등 골프를 시작하는데 진입 장벽이 낮아져, 골프를 시작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젊은 골퍼들의 취향에 맞는 감각적이며 합리적 가격의 브랜드와 용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들 수요를 선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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