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살아나는 껌 시장, 5년만에 매출 반전

롯데 자일리톨껌 연 매출 1150억원, 전년비 10% 증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침체기에 접어들었던 껌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자일리톨껌이 있다. 롯데 자일리톨껌은 지난해 연매출 1150억원(포스데이타 기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도 실적인 1040억원의 매출보다 10% 이상 신장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5년간 소폭의 등락을 보이며 요지부동이었던 성장세가 지난해 큰 변화를 보인 것이다.롯데 자일리톨껌이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11월에는 전체 껌 시장 규모도 최근 5년만에 처음으로 3% 신장세를 보였다. 지난 5년간 껌시장은 매년 10%에 가까운 마이너스 신장을 해왔다. 이 같은 상승세의 주인공은 롯데 자일리톨껌이다. 한때 1800억원 매출을 기록할 정도였던 자일리톨껌은 2004년을 정점으로 매년 감소하며 연매출 1000억원을 힘겹게 유지해 왔었다. 이에 롯데제과는 2013년 이후 전략을 바꿔 단순한 제품 알리기에서 집중력 증가 등 껌 씹기가 뇌에 미치는 좋은 영향과 자일리톨껌의 충치예방 효과 등 껌의 효능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갔다. 껌 시장이 살아나는 이유는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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