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 광고 후 매출 20% '쑥'

신세계몰 23%, 이마트몰 17% 고루 성장추가 이벤트로 고객몰이 속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SSG닷컴의 '쓱광고'가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신세계는 쓱 광고 노출기간이었던 1월1~10일까지 SSG닷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체 매출이 전년대비 20% 가량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은 각각 23%, 17%으로 고루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SSG닷컴의 매출신장률이 지난해 12월 2.6%에 머물고, 최근 온라인 매출 신장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0%의 매출 신장은 상당히 고무적인 수치라는 설명이다. 특히 이 기간 매출 중에서 20%에 육박하는 매출이 신규 고객에 의해 발생됐다. 신세계 측은 이번 SSG닷컴의 매출 신장은 쓱 광고로 인해 유입된 신규 고객들이 해피 바이러스와 오반장 등 신세계, 이마트 단독 특가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구매한 결과라고 풀이했다. SSG닷컴은 SSG닷컴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들을 추가로 제안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백화점과 이마트를 아우르는 특가 상품들이 풍성하게 선보여진다.13일에는 이연복의 칠리새우 3만9800원, WMF 모션냄비 4종 17만9000원, 캘빈클라인 남녀 장갑을 3만3345원에 판매하고, 14일에는 소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34만3000원, 크록스 아동 클로그 1만2840원, 18, 19일에는 예닮 아동한복과 페도라 유모차를 각각 3만9000원, 29만원에 선보이는 등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여기에 다양한 쿠폰과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까지 신세계 쇼핑과 이마트 장보기를 한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면 무조건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8일부터 31일까지 SSG닷컴 페이지에 둥둥떠다니는 광고모델인 공남매(공유, 공효진)의 스티커를 10개 모으면 20% 쿠폰 2종을 증정한다. 또한 31일까지 SSG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의 모바일 앱을 모두 설치하면 15% 신세계몰 할인 쿠폰과 12% 이마트몰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