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농식품부, 'Agro-Biz 발전포럼' 발족…'농식품 상생협력 확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운영하는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는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Agro-Biz 발전포럼' 발족식을 가졌다.Agro-Biz 발전포럼은 기업과 농업계가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기업별로 하던 상생협력 시너지를 전방위적으로 확산하고, 농업계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통합창구'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 등 관련 부처와 산업계 고위급이 참여하는 정책협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주요 현안에 관한 농업계와의 간담회를 수시로 열 계획이다. 또한 상생협력 모델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부지원책과 애로해소 방안 등을 건의할 계획이다.이번 포럼에는 식품에서부터 유통, IT, 운송까지 국내를 대표하는 대·중소기업 24개사가 참여한다. 특히 기업-농업계간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꼽힌 국순당, 네이버, 롯데마트 등이 나서 상생모델 발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농업과 기업의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고 협력의 방식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농식품부에서도 상생협력 정책의 확산을 위한 제약 요인 개선 및 참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정책적 지원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갑 대한상의 본부장은 "Agro-Biz 발전포럼 발족은 기업과 농업계가 상호 이해를 높이고 신뢰라는 든든한 다리를 놓는 것과 같다"며 "보다 많은 상생협력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해 기업과 농업계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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