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전국 AS 센터 확대'…국내 추가출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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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접근성·서비스 질적 향상"서비스 거점 전국 50 개로 확대"[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가 국내에서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후서비스(A/S) 센터를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화웨이는 기존 42개의 서비스 센터를 50개로 확대하고 한층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7일 한국 화웨이는 "이번 서비스 센터 확대 운영은 고객의 접근성 뿐 아니라 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높은 A/S 품질로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현해 가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서비스 센터 확대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이날부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X3 정품 케이스를 증정한다.이에 앞서 화웨이는 지난 1월부터 업계 최초로 택배 및 퀵 서비스 등 찾아가는 무상 스마트폰 A/S를 시작했다. 5월부터는 휴대폰 A/S 고객을 대상으로 대여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화웨이는 고객들이 모바일로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통한 1대 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ID 검색란에 '@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화웨이의 모든 디바이스와 관련된 문의 사항을 채팅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화웨이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A/S 센터 위치 및 운영시간 안내, 무상 택배 및 퀵 서비스 등 화웨이의 고객지원 서비스는 한국 화웨이 콜센터(1877-5838)와 온라인 고객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한편 이 같은 화웨이의 움직임에 대해 구글의 차기 넥서스폰 등 신제품의 국내 출시에 앞서 전열을 가다듬는 의미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이달 말 공개되는 '화웨이 넥서스'는 국내에서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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