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국민체조 영상
큰사발 댄스영상 ‘국면체조’, 유튜브 조회수 170만건 돌파[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월드스타 싸이의 신라면 셀프 동영상을 능가한 대박영상이 탄생했다.농심은 22일 대용량 용기면 브랜드 ‘큰사발’을 주제로 한 댄스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7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면체조’로 불리는 이 영상은 지난 2012년 싸이의 신라면 셀프 동영상 기록(129만)을 크게 뛰어 넘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코믹한 댄스가 특징이다. 지난 10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된 ‘국면체조’ 영상은 농심 큰사발에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리는 4분 동안 따라하면 좋은 춤을 재미있게 연출한 것으로, 코미디 프로 ‘SNL코리아(tvN)’에서 활약 중인 배우 정연주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정연주는 영상에서 일명 ‘몸빼바지’를 입고 우스꽝스러운 춤으로 국면체조를 선보이며 반전매력을 어필,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코믹만화 같은 영상구성과 신세대 감각을 살린 음악 등이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국면체조 영상은 각종 동영상사이트와 인터넷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다.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 어떡해요. 너무 귀여워요”, “어릴 적 할머니 몸빼바지 입고 해봤음”, “완전 웃겨, 춤 따라하는 중”, “이거 보니 새우탕큰사발 급 땡긴다” 등의 댓글로 반응을 보였다.농심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ongshim)에서 국면체조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영상을 공유하고 국면체조를 잘 출 것 같은 친구를 추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국면체조 의상 및 큰사발 제품 1박스, 영화예매권 등이 경품으로 지급된다.농심 관계자는 “국면체조 영상으로 일방적인 브랜드 홍보가 아닌 소비자와의 교감을 통한 즐거운 웃음과 에너지를 공유한다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2012년 10월 처음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의 ‘신라면 셀프 동영상’은 당시 싸이가 신라면 광고모델을 하고 싶다며 신라면컵 먹는 모습을 직접 찍어 농심에 보내온 3분 가량의 영상으로, 유튜브 공개 닷새 만에100만건을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