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롯데면세점이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롯데면세점은 4일 간사이국제공항 KAA(Kansai Airport Agency)와 공동으로 간사이 공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간사이 공항점은 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위치한 330m²(100평)규모의 매장으로, 일본에 진출한 한국 대형 종합 면세점 1호다. 운영 계약 기간은 2020년 3월까지 총 5년 6개월이며, 화장품·패션잡화·전자제품·시계 등을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공항 창고로 쓰였던 공간에 약 30억원을 투자해, 쇼핑공간으로 만들었다. 출국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호 상품, 면세점 이용 형태 조사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진행했다. 일본·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국산 화장품 브랜드를 입점하고, 로컬 매장에 비해 30%이상 낮은 가격에 제공해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롯데면세점은 아시아 3대 허브 공항인 인천국제공항에서 1, 2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2012년 오픈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점 역시 운영 1년 만에 공항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7월 미국 괌 공항점도 문을 열었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월드타워점 오픈도 준비 중이다. 롯데월드타워점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 에비뉴엘동 7층과 8층에 총 면적 1만261㎡(3100평) 규모다.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는 "오사카 지역 관광객 유치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간사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양국 관광산업의 모멘텀 역할을 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