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이버브랜치 서비스 개선 시행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은 보안성과 이용 편리성을 강화시킨 기업 통합자금관리시스템 ‘사이버 브랜치’ 서비스를 개선해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국민은행이 2005년 1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기업고객의 가상지점인 사이버 브랜치는 통합자금관리시스템으로서 기업의 ERP(기업 내부시스템)와 연동해 자금업무의 자동화 및 내부 통제가 가능하다. 현재 1600여개의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다.사이버 브랜치를 이용하면 모든 금융회사의 계좌관리와 자금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통합보고서 마법사 제공으로 맞춤형 보고서 등 고객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전에 정해진 시간에 모든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모계좌로 자동집금 할 수 있다.새롭게 출시된 사이버 브랜치 서비스는 최신 보안솔루션 탑재 및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등 한층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정보 보호를 통해 금융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자금의 관리가 전산 시스템에서 투명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업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사이버 브랜치를통해 기업금융 시장에 대한 국내 최고 CMS전문은행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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